건강/건강을 위한 건강정보

알로에베라 주스 효능 부작용

건강의 연금술 2018. 7. 13. 06:00
728x90

 

 

 



피부에 좋다고 알려진 알로에베라는 주로 화장품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알로에베라 효능은 건강상의 이점이 수없이 많을 정도로 우리 몸에 좋은 식품입니다. 

알로에베라는 알로에 잎을 잘라냈을 때 그 안에 있는 젤리 같은 물질을 말합니다. 

그렇다면 알로에베라 주스의 효능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로에베라 주스 효능

 

알로에베라 주스는 이미 매우 인기 있는 음료이며, 건강상의 이로움이 많은지에 대한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습니다. 

알로에베라는 주로 열대지방에서 자라는 알로에 속 식물이며, 오래전부터 알로에베라겔은 의료 시술에 사용돼 왔습니다. 



1. 피부미용 

아시다시피 알로에는 피부에 좋아 수딩젤 같은 화장품으로 시중에 많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알로에베라 주스 역시 꾸준히 마실 경우 피부 빛이 밝아지게 되며 피부 노화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주스에 함유된 영양분 및 산화방지제로 인해서 피부에 많은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2. 심장 건강 

알로에베라 주스를 통해서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되며, 혈액응고를 방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어 당뇨병이나 동맥경화 그리고 심장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해줍니다. 

알로에베라에 함유된 구리, 칼슘, 아연, 마그네슘, 칼륨 및 각종 비타민들과 미네랄을 통해서 면역력이 높아지게 되며 식물영양소 및 산화방지제를 통해서 만성질환에 대해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속 쓰림 예방 

항산화 물질을 가지고 있어서 진통 및 염증을 완화하는 역할을 합니다.  

대부분 사람들이 산성을 띠는 위를 가지고 있는 경우가 있는데 알로에 베라 주스의 경우 알칼리성 특징을 가지고 있어서 산의 생성을 직접적으로 관여해 막아주며, 역류를 예방합니다. 

이로 인해서 위궤양이 생기는 것을 방지하며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4. 소화 개선 

연구결과에 의하면 알로에베라 주스 섭취 시 영양분들이 체내에 흡수되는 것을 증가시켜주며 장을 윤활하게 하여 소화가 잘 되게 하며, 변비를 완화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수분함량이 높기 때문에 체내에 필요한 수분 유지에 도움이 됩니다. 이로 인해 이뇨작용을 하게 되며 체내에 남아있는 독소, 지방, 소금 등을 배출시키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알로에베라 주스 부작용 주의사항 



알로에베라 주스는 건강상 이점이 많지만 그만큼 부작용도 많으므로 주의해서 섭취하셔야 합니다. 

알로에베라 주스에 안트라 콰인 이라는 화학물질이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적당량을 마시는 것은 문제가 되지 않지만 과다 섭취 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피하시길 바랍니다. 

복용하고 있는 약이 있다면 알로에베라 주스와 함께 먹을 시 문제가 될 수 있으니 의사와 상담 후 드셔야 합니다. 

알레르기 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얼굴, 입술, 혀가 자극을 받아 부을 수 있으므로 이런 문제가 생길 시 섭취를 중단하고 병원에 가셔야 합니다. 

민감한 피부를 가진 사람들은 가려움이나 붉은색의 물집이 생길 수 있습니다. 

당뇨병 환자가 혈당을 낮추는 약을 복용하고 있고, 알로에베라 주스를 마실 경우 혈당이 더 낮아지므로 위험할 수 있습니다. 

알로에베라의 자극제 특성으로 아드레날린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과거에 심혈관질환이 앓았거나 심장질환이 있는 경우에는 피하시는 게 좋습니다.